728x90

얼마 전 윈도우에서 맥북으로 교체하면서 다양한 설치프로그램을 깔았습니다.

맥 OS 에서는 한글오피스를 직접 구입해서 사용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정식 한컴오피스에 접속하여 맥북 한글 오피스의 가격을 찾아봤습니다.

 

왜 이렇게 비싼건지.... 

하지만 난 그래도 정식 툴로 컴퓨터에서 깔아놓고 쓰겠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URL에 접속 후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www.hancom.com/main/main.do

 

글로벌 소프트웨어의 리더, 한글과컴퓨터

웹한글기안기 웹과 문서의 경계를 허무는 시작! 데스크탑 한글을 웹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하세요. HTML5 기반 Non ActiveX 방식으로 IE, Chrome 등 브라우저 지원 완벽한 HWP 호환은 기본, 한글의 단축키

www.hancom.com

하지만 저는 한글오피스를 많이 사용하는 편도 아니기에 간단한 편집이랑 viewer 역할만 있으면 된다는 입장이라

유료보다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한글오피스 무료 사용법

한글오피스를 WEB에서 편집가능하게 해주는 한컴 스페이스라는 tool이 존재했습니다.

우선 아래 url로 접속해줍니다.

 

URL : (space.malangmalang.com/)

 

접속 하시면 아래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한컴스페이스 Main

우리는 무료로 사용하기 위한 것 이니 "무료로 시작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아 이전에 회원가입부터 먼저 하셔야 됩니다~!

 

"무료로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실 겁니다.

 

"한컴스페이스" tool 자체는 WEB에서 office 관련된 파일들을 편집만 viewer기능을 제공하며 무료로는 총 2GB까지 제공을 합니다.

 

"업로드" 버튼을 통해 내 PC에 있는 한글파일을 업로드하여 직접 편집 및 Viewer가 가능합니다.

 

업로드

편집을 하고 저장한 파일들을 다시 내 PC로 다운로드한 후 올린 파일을 삭제해주시면 2GB로 무료로 꾸준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만들기" 버튼을 통해 한글문서를 창작하여 사용가능합니다.

 

"새로만들기"를 통한 한글문서를 열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편집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위와 같이 새로만들기 및 업로드 기능으로 한글문서에 대해 유료로 사용할 필요 없이 저는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혹시 보시는 분은 유료로 사용하실 지도 모르니 아래에 한글스페이스 가격별 혜택에 대한 화면을 소개합니다.

 

한글스페이스 가격

유료로 사용하는 경우 혜택 면에서는 pc 설치 사용가능 및 다양한 혜택이 있지만 저 같은 경우는 한글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 입장에서는 무료 사용하기로 충분히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불법 제품도 아니고 정식제품을 통해 무료로 사용하여 불편함없이 한글문서를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